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국제/국내 사회

비키니 등반가 사망, 사인은 저체온증

반응형


'비키니 등반' 으로 유명세를 탔던 대만의 유명한 등반가 우지윈의 사망에 여론이 안타깝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비키니 등반의 주인공 우지윈의 사망은 21일 홍콩 현지 매체를 통해 전해졌다. 비키니 등반 SNS스타로 유명해진 그는 대만 중부 난터우현의 '위산' 에서 조난 구조 요청 이후 실종됐다가 이틀만에 사망한 채 발견됐다. 


우지윈은 스스로 구조 요청도 한 것으로 알려진다. 그는 지인과 통화에서 "계곡에서 발을 헛디뎌 20m 아래로 떨어졌다. 하반신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 라고 설명했다. 이후 연락이 끊겼으나 추락 후에도 얼마간 생존해있었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그러나 산악구조대는 사고 당시 악천후로 헬기 사용이 어려워 도보로 이동했으며 조난 신고를 접수받은 지 28시간 만에 우지윈을 발견했을 때 시신 옆에 먹다 남은 음식과 손전등, 휴대전화 등이 있었다고 밝혔다. 


스스로 전화까지 할 정도의 상태였던 우지윈이 사망한 이유에 대해서 구조당국은 우씨가 비키니 등반 중 협곡에서 추락해 하반신을 크게 다쳤으며 구조되기 전까지 저체온증으로 시달리다가 끝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 요청 지역에 큰 비가 내려 저체온증으로 사망했을 확률이 높다고 보고 있다. 



'비키니 등반' 을 위해 산을 타던 중 사망한 우지윈은 4년 전 남자친구와의 내기에서 져서 비키니를 입고 산에 오른 것이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지난 4년간 100곳에 이르는 대만의 유명 산을 비키니를 입은 채 올랐고 SNS와 등산인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며 팔로워만 수만 명에 이른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우 씨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의 SNS에는 수많은 팬들이 추모 글을 남기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