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국제/국내 사회

110kg 복권방 강도 검거, 60대 외국인

반응형


생활고에 시달린 110kg 거구의 미국인이 복권방을 털다 경찰에 붙잡혔다. 국내에서 약 20년간 영어강사로 일해온 110kg 거구의 미국인은 생활고를 이유로 복권방에서 강도행각을 벌이다 경찰에 붙잡혔다.



20일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복면을 쓰고 복권방에 나타나 현금을 탈취한 60대 미국인 A씨(63) 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19일 오후 8시경 반바지로 만든 복면을 쓰고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의 한 복권방에 들어가 업주 B(46·여) 씨를 상대로 주먹을 휘두르면서 위협하고 B씨가 바깥으로 도망치자 현금 51만 4000원 상당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지나가던 행인이 문을 연 틈을 타 주인 B씨가 도망쳤고, 밖으로 뛰쳐나온 주인 B씨는 피의자 A씨가 도망치지 못하도록 출입문을 붙잡고 ‘강도야’ 라고 외쳤다고 한다. 또 지나가는 행인들과 힘을 합쳐 밖에서 못 나오도록 문을 잡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주인 B씨의 다급한 외침을 들은 행인은 도로 맞은편에 있는 반석파출소로 뛰어가 신고했고 경찰은 테이저건으로 미국인 A씨를 제압해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한편, 경찰 조사에 의하면 A씨는 1988년 입국해서 20년간 영어학원 강사등으로 생계를 유지해 왔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후 지난 2011년부터 일자리를 얻지 못하면서 생활고에 시달리자 이 같은 범행을 계획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20일 복권방에 침입해 업주를 위협하고 현금을 빼앗은 혐의(강도)로 미국인 A(63)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