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국제/국내 사회

유희석, 이국종에게 '폭언'

반응형


이국종 아주대 권역 외상센터장이 유희석 아주대병원 원장에게 폭언을 들었다고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13일 MBC 뉴스데스크는 유희석 아주대 의료원장의 음성이 담긴 파일을 공개했다. 해당 녹취록에는 유희석 원장이 이국종 교수에게 폭언을 하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녹취록에 따르면 유희석 원장이 이국종 센터장에게 "때려쳐.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 말이야. 나랑 한 판 붙을래 너?" 라는 등의 폭언을 했고, 이에 이국종 교수는 “아닙니다, 그런 거” 라고 답했다.



MBC에 따르면 이국종 센터장이 지난 국정감사 때 병원이 권역외상센터에 지원되는 신규채용 예산 20억 여원을 제대로 쓰지 않아 외상센터가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다고 호소했지만, 지금도 그 때보다 사정이 나아진 건 없다고 말했다.


그는 "보건복지부하고 경기도에서 국정감사까지 하고 이렇게 했는데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면서 ”헬기도 계속 못 들여오고 있는 실정“ 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그는 ”병실을 안줘서 외상 센터 운영도 못 했다“ 면서 "나만 가만히 있으면 조용하다고 한다. 내가 틀렸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한국은 원래 그렇게 하는 나라가 아닌데" 라고 전했다.



유희석 아주대 의료원장이 이국종 아주대 권역외상센터장에게 욕설을 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이같은 일이 일어난 이유에 대해서는 권역외상센터 운영을 놓고 갈등이 벌어졌다는 데 있다. 


MBC는 닥터헬기 취항식에서 아주대 의료원이 행사 주관으로 빠져있자 유희석 원장은 "행사 지원만 해드리고 저를 포함해서 우리 참석하지 말아야겠네. 우리 행사가 아닌데." 라고 불쾌감을 표했다고 전했다. 또 주변 주민들의 소음 민원을 문제 삼거나 외상센터 인력 충원 등을 막았다고 주장했다.



MBC는 이국종 센터장이 현재 두 달 짜리 해군 훈련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떠나 있는 상황인데 이 같은 문제로 한국을 떠날까 고민을 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아주대 의료원 측은 옥상 헬기장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어 우려를 표명한 것이고, 소음 문제는 병원장으로서 주민과 환자들의 민원을 줄이기위한 방안이 필요함을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