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TV 프로그램

이미영 이혼, 친오빠 이창훈 근황

반응형


SBS 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 의 게스트로 배우 이미영이 출연해 애틋한 사연을 털어놓았다. 



지난 1979년 데뷔한 이미영은 가수 전영록과 결혼 후 슬하에 딸 전보람과 전우람을 두고 있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 12년 만에 이혼을 했다. 이미영과 절친한 사이인 김수미는 이미영이 이혼 후 힘든 시간을 보냈노라 대신 전하기도 했다. 



이날 버선발로 이미영을 반갑게 맞이한 김수미는 20여 년 전, 이미영의 집에 점심 식사 초대를 받은 적이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수미는 “얘가 (전영록과) 헤어지고 나서 그 뒤로 굉장히 상처가 깊어서 그 뒤로 맛 갈 뻔도 했다. 드라마를 할 때 반찬을 잘 한다고 새 집에 초대를 해서 갔다. 그런데 집 앞에서 1시간을 넘게 기다리며 벨을 아무리 눌러봐도 인기척도 없고, 전화도 안 받았다” 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미영이) 이혼한 지 얼마 안 되서 무슨 일이 생긴 줄 알고 끝까지 안 가고 버텼다. 그러고는 한시간만에 나타났는데 전날 먹은 술이 안 깨서 우리를 초대한 것도 잊고 잔거다. 그런데 멋을 부린다고 촛불을 켜놨는데 불 났으면 얘 죽었다. 그때 얘를 너무 혼냈다” 라고 이야기하며 아찔한 표정을 지었다. 


김수미는 이후 안에서 이미영과 얘기를 나누고 결국 밥도 못 먹고 왔었다며 심각했던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이미영은 “그래서 보답 음식을 싸왔다” 고 말하며 멋쩍게 웃어보였다.



이 날 이미영은 친오빠인 원조 맹구 이창훈에 대한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1975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이창훈은 ‘봉숭아학당’ 의 전설적인 캐릭터 ‘맹구’를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하늘에서 눈이 내려와요” 라는 유행어를 만든 이창훈은 큰 인기를 얻으며 1992년 KBS ‘코미디대상’ 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그로부터 7년 뒤 이창훈은 연예계에서 돌연 자취를 감췄고 그를 둘러싼 소문에 대해서 동생 이미영이 직접 밝혔다. 이미영은 이창훈의 폐암 투병 소식이 전해진 것에 대해 “오빠가 살려고 그랬는지, 검사받으러 갔다가 초기에 폐암을 발견했다” 며 수술 후 5년이 지나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춘 이유에 대해서는 “오빠도 힘들었지. 정극을 하고 싶었던 사람인데 맹구로 너무 떠버리니까. 다른 역할은 안 되고. 어느 정도 (코미디) 하다가 미련 없이 (연예계를) 떠났다” 라고 덧붙였다. 현재는 어떻게 지내냐는 MC들의 물음에는 “지금은 비연예인으로 살고 있다” 라며 소식을 전했다.



또한 방송 말미에는 이미영의 딸 전보람이 엄마를 찾아왔다. 엄마가 힘든 모습을 바로 옆에서 지켜본 전보람은 "엄마가 힘들었을 때는 같이 있지를 못했고 제가 힘들 때는 그게 엄마한테 폐가 될까 봐(털어놓지 못했다)" 라고 고백하며 눈물을 흘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