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연예계 핫이슈

데이지, 모모랜드 조작 폭로

반응형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 의 멤버 데이지가 모모랜드 데뷔를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 ‘모모랜드를 찾아서’ 의 조작이 있었다고 폭로했다.



7일 KBS 보도에 따르면 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데이지(본명 유정안·20)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모모랜드를 찾아서’ 에서도 투표 조작이 있었다고 폭로했다. 이와 더불어 수억 원 상당의 프로그램 제작비를 모모랜드 멤버들에게 부담하도록 했다는 의혹도 함께 제기됐다.



데이지는 “탈락 당일 기획사에서 연락이 와서 다음날 면담을 잡자고 했다”며 “탈락과 관계없이 모모랜드 합류는 계획되어 있다고 들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데이지는 모모랜드의 첫 앨범이 나온 반년 만인 다음 앨범에 합류해 정식 데뷔했다.



‘모모랜드를 찾아서’ 는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 멤버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Mnet에서 방영됐다. 방송 당시 멤버 선발은 프로듀서의 심사 60%, 온라인 투표 20%, 파이널 무대의 현장 방청객 투표 20%의 합산으로 이뤄진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데이지의 주장에 따르면 이미 내정자가 정해져 있어 공개된 선발 기준은 허수였다는 것이다.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기획 취지는 온라인 시청자 국민투표를 통해 서바이벌에서 살아남은 멤버들이 모모랜드 멤버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기획사가 먼저 탈락 멤버에게 이런 제안을 한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데이지는 모모랜드 프로그램 제작비를 멤버들이 부담했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그는 “2017년 데뷔 후 첫 정산에서 활동하지 않았던 2016년 정산 내역에 7,000만원에 가까운 빚이 있었는데 ‘모모랜드를 찾아서’ 제작비라고 했다. 멤버들끼리 나눠 내야 한다고 들었다” 며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고 싶은 꿈이 컸고 또 제작비를 내는 게 당연한 것인 줄 알아서 돈을 냈다” 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모모랜드의 소속사 MLD 엔터테인먼트는 “기획사로서 그룹의 부족한 부분을 완성시키기 위해 멤버를 보강한 것일 뿐”이라며 제작비 부담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멤버들에게 설명했던 이야기이며, 계약서에 다들 사인을 한 내용이라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내정자가 있었다는 데이지의 폭로에 대해서는 “데이지에게 다음 앨범 합류를 제의한 것은 맞지만 데이지가 동의했기 때문에 합류하게 된 것” 이라며 “기획사로서 그룹의 부족한 부분을 완성시키기 위해 멤버를 보강한 것일 뿐” 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프로그램을 방영했던 CJ 측은 “해당 프로그램은 기획사 측에 외주를 줘서 편성만 한 것뿐” 이라면서 “특정 기획사에서 만드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경우 멤버 선발과 제작비, 홍보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한다” 고 선을 그었다.



2016년 7인조로 데뷔한 모모랜드는 2017년 데이지, 태하를 새 멤버로 영입해 9인조로 활동했다. 이후 소속사는 태하와 연우가 지난해 11월 탈퇴하고, 데이지는 합의 중이라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그러나 지난달 30일 6인조 그룹으로 개편하고 첫 앨범을 발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