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정보 충전소/건강/의학/헬스정보

연예인 몸매 비결! 플라잉 요가, 주의할 점

반응형

 

 

요즘 몸매 좋다하는 연예인들이라면 다들 하나씩 하는 운동들이 있는데요.

그중에는 특히 필라테스, 그리고 플라잉 요가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플라잉 요가는 공중요가로 다양한 운동법들과 움직임의 방식이 혼합된 퓨전 요가로

최근 몸매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게는 더더욱 인기있는 운동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강예원 플라잉 요가)

 

(박하선 플라잉 요가)

 

특히나 몸매 좋다는 여배우들의 남다른 몸매 비법이 플라잉 요가에 있었네요.

플라잉요가는 몸매뿐 아니라 신체 균형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자세교정 효가까지 있습니다.

따라서, 척추측만증이나 협착증 및 출산 후에 골반이 틀어진 증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애프터스쿨 나나도 방송에 출연하여 플라잉요가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제 개인적으로 애프터스쿨 '첫사랑' 이라는 곡의 뮤비를 보면 멤버들 전체가

봉춤을 너무나도 훌륭하게 잘 소화해내던데... 특히나 나나는 더더욱 멋있고 이쁘게 추더라구요.

아무래도 멤버들 전체가 유연한게, 아마도 이런 운동 종목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또 최근 내딸금사월에서 멋지게 활약하고있는 '이연두' 또한 플라잉 요가를 하는데요.

아직은 겨울이라, 브라운관에서는 꽁꼼 숨겨져있는 이연두의 몸매는 가히 아름다울 정도네요.

 

 

플라잉요가는 특히나 해먹을 이용하여 공중에서 하는 반중력 요가이기 때문에

중력에 반하는 쪽으로 몸을 늘림으로 허리와 관절에 무리가 가지않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합니다.

특히 허벅지나 골반으로 온몸을 지탱하는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얼굴의 리프팅 효과와

허벅지의 림프절을 자극해서 붓기나 하체 살을 빼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요런 자세들이 특히나 힙업과 허리 라인을 잘 살려주는 것 같아요.

특히 굽어진 척추나 어깨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저도 진짜 해보고 싶어요 ㅠㅠ

특히 플라잉 요가는 요가 하면서 명상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줘서

조용하면서도 정적인 운동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플라잉요가가 제격일 듯 합니다.

 

 

플라잉 요가에서 이렇게 거꾸로 매달리는 자세를 '인버전' 이라고 하는데요.

이 인버전 자세를 통해서 척추와 관절의 압력을 전체로 분산시켜주고

바로 이러한 자세자 척추를 정렬해주고 체형 교정 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칭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뇌로부터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 촉진 및

 순환계와 림프계의 원기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자세는 정체된 하체의 혈액들이 얼굴로 빠르게 오게 되면서

균형을 찾게 되어 허리와 종아리가 날씬해지며 피부는 고와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게되면서 피로 회복의 효과 또한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라잉 요가를 할 때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절대 과식은 금물입니다.

플라잉 요가에서는 거꾸로 매달리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잘못하면 속에 무리가 가므로

운동전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은 금식을 하고 요가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쓰게 되는 이 해먹때문에 피부가 약한분들은 자극 받을 수 있으므로
달라붙는 긴 바지나 긴 소매의 상의를 입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인버전과 같은 자세는 처음 할 때는 멀미가 나거나 현기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증상은 몸의 익숙하지 않음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하다보면 곧 익숙해지는 현상이니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빈혈이나 고혈압 등 개인적으로 질환 및 특이사항 지니고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플라잉 요가를 하기 전 강사나 전문가와 상담을 하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꼭 격한 운동이나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신체의 흐름과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면서

아름답고 탄력있는 몸매로 가꿔줄 수 있는 이런 스포츠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