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연예계 핫이슈

김혜수 '현충일 추념식' 편지 낭독

반응형

 

배우 김혜수가 현충일 추념식에서 편지를 낭독했다.

 


6일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는 배우 김혜수가 6.25 전사자 성복환의 배우자인 김차희(93) 여사가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쓴 편지인 ‘당신을 기다리며 보낸 세월’ 을 낭독했다.  

 


이날 김혜수는 “6.25 전장으로 떠난 후 가족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故 성복환 전사자님의 아내 김차희 할머니께서 계시다” 고 운을 뗐다. 이어 “이 곳 현충원은 할머니께서 할아버지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다. 김차희 할머니를 대신해 마음을 전한다” 고 말했고, 눈가가 촉촉해진 김차희 할머니의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다. 

 


김혜수는 "당신을 기다리며 보낸 세월. 내게 남겨진 것은 당신의 사진 한 장뿐이다. 뒤돌아보면 그 가혹한 세월을 어떻게 살아왔는지, 부모님께 인사조차 드리지 못하고 떠나는 그 심정 어찌하였을까. 전장의 동료에게 전해 받은 쪽지 한 장뿐 제대로 된 인사도 없이 떠난 후 몇 달 후에 받은 전사통지는 하늘이 무너지는 아픔이었다" 는 글을 담담하게 읊으며 먹먹한 울림을 전했다.

 

 

김차희 할머니의 남편 성복환 일병은 1950년 8월 10일 학도병으로 입대해 1950년 10월 13일 백천지구 전투 중 전사했으며 현재까지 유해는 수습되지 못했다. 

 


이날 열린 현충일 추념식에는 현재 군 복무 중인 김민석 일병, 방성준 일병, 이창섭 일병, 신동우 일병, 차학연 이병이 참석해 국방부 중창단과 함께 애국가를 제창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후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