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TV 프로그램

황후의품격 성폭행 묘사, 어땠길래?

반응형


지상파 방송 드라마 '황후의 품격' 이 성폭행 묘사를 한 부분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에서는 임산부 성폭행 장면을 묘사해 논란이 일었다. 가학·선정적 장면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의 법정제재 결정을 받았음에도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는 비판의 목소리 또한 등장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황후의 품격' 49회, 50회 방송에서는 황실에 대한 복수를 꿈꾸던 민유라(이엘리야)의 과거사가 공개됐다. 태후의 심복 표부장(윤용현)을 본 민유라는 "저 자식이 나한테 무슨 짓을 했는데" 라며 소리를 질렀고, 이어 7년 전 회상 장면이 등장했다.



회상 장면에서 표부장은 임신 상태였던 민유라를 위협해 성폭행했다. 화면엔 아기 용품들이 가득한 방안, 만신창이가 된 옷 매무새, 초점을 잃은 민유라의 눈빛이 낱낱이 담겼다.



방송 이후 '황후의 품격' 시청자 게시판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임산부 성폭행 장면이 지나치게 상세히 묘사됐다" 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한 시청자는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아무리 개연성을 위한 것이라도 임산부 성폭행이 굳이 들어갔어야 하는 설정인지 의문스럽다" 며 "시청률에만 매달리는 모습에 실망했다"고 적었다. 



또 다른 시청자는 "지상파 드라마에서 임산부를 성폭행하는 장면이 나올 줄은 상상도 못했다. 아무리 막장 소재라지만 해도 너무하다" 고 해당 장면에 대해서 비판했다.



황후의 품격은 성폭행 묘사 이외에도 시멘트 고문이나 선정적인 장면 등 지나치게 자극적인 장면을 15세 관람가로 방영한 부분으로 논란이 된 바 있으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11일 이러한 부분에 대해 법정제재인 주의를 내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