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감성 충전소/뇌를 깨우는 공간

문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2가지

반응형

 

문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2가지

 

#첫번째

 

 

 

문짝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위 그림 속 10가지 문 중 1개를 고르세요.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좋아하는 색깔이나 숫자만 보고 고르지 말고

처음 시선이 가는 것을 골라보세요.

 

-

 

1번

 

큰 창문이 있어 안팎을 볼 수 있는 청록색 이중문이다. 이 문을 골랐다면, 어떤 것을 “공개하기” 좋아하는 재밌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삶의 문제를 가볍게 여기고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다. 조금 사치스러운 면도 있고, 새로운 문화를 배우거나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늘 다른 사람들에게 있어 최고로 여겨지길 원하고, 손님을 위해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려고 할 것이다.

 

2번

 

대담하게 보이는 이 검은 문은 한쪽에 손잡이가 있고, 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구멍이 없다. 이 문을 골랐다면 단순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사치스럽기보다는 자신이 성취한 성과를 지향하고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더 나아가는 것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다. 약간은 다채로워져도 큰 문제가 되지 않고, 그리 좋기만 한 경험이 아니라 해도 모험하며 배우는 것임을 꼭 기억하자.

 

3번

 

오렌지색의 스타일리쉬한 문으로, 문 두드리는 고리쇠와 자물쇠가 있다. 이 문을 골랐다면 어디에 가든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는, 흥미롭고 독특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다른 사람들이 절대 잊지 않을 인상을 지녔고 잘하는 것도 많은 사람이다. 예술을 좋아하고, 무언가를 창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성격은 북적거리는 곳에 살 가능성이 높고, 혼자 고립되어 있을 때는 이런 성격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4번

 

어두운 녹색에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한 쪽에 여러 개의 자물쇠가 붙어있다. 이 문을 고른 사람들은 음악이나 글쓰기, 페인팅이나 조각을 하는 예술가가 적합하다. 개방적이고 친절한 면도 있지만, 개인적인 면도 있다. 자신의 문제나 생각은 혼자서만 하는 경향이 있다. 다른 사람들이 돌로 생각해주길 원한다.

 

5번

 

위에 반원의 창문이 있고, 보라색이 눈길을 끈다. 이 문을 골랐다면, 그룹에 속하는 것을 원한다. 테이블 위에 많은 것을 가져다 놓고 창조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지만 가끔은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도 모른 채 정신없이 지내기도 한다. 규칙적으로 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종일 일정을 꽉 채우지 않으면 하루를 낭비했다고 생각한다.

 

6번

 

빨간 색깔에 금색의 구멍, 편지함, 문 두드리는 고리쇠가 있다. 이 문을 골랐다면 스스로 매우 확신하는 성향의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꼼꼼한 한 것까지 잘 구분할 줄 아는 사람이다. 외모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는지 신경을 쓰지만, 속은 엄청 복잡하다. 자기 파괴적으로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해 사는 것임을 기억하자.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7번

 

나무로 된 흰색의 단순한 문으로 디테일 한 게 별로 없고, 아래쪽은 약간 지저분하다. 이 문을 선택한 사람들은 단순하고 늘 중요한, 해야 할 것이 있는 미니멀리스트들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이다. 또 매우 감정적이어서 감상적인 것들로 둘러싸여 있다. 가족들과 친구들은 이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약간의 변화를 시도해보자.

 

8번

 

현대적인 푸른 색깔에 손잡이와 고리쇠는 눈에 띄는 색깔로 칠해져 있다. 이 문을 골랐다면, 재밌고 활동적인 사람으로 늘 젊게 사는 사람들이다. 자신감이 없고, 어떤 특정한 부분에 관해서 걱정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다. 어쩐지 무질서하고, 교만한 면이 있으며 자신을 더 사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속 시원하게 표현해보자. 

 

9번

 

연두색의 소박한 문이다. 약간은 얼룩이 있고, 제일 눈에 띄는 것은 철물인데 크고 작은 것들이 섞여 있다. 이 문을 고른 사람들은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늘 관찰하고 문제 해결 능력이 좋은 사람들이다. 현실적인 사람들로, 기분을 중시하여 소박하게 산다. 쉽게 만족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도 좋아한다. 자신을 위한 공간을 더 만들 필요가 있다.

 

10번

 

큰 나무문은 작은 창문 4개가 위에 있고 다른 부속품들이 한쪽에 몰려 전체적인 대칭을 깨고 있다. 이 문을 골랐다면 안정성과 온전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작은 것까지도 신경 쓴다. 어떤 것을 원하는지 스스로 잘 알고 있고 안전하게 즐긴다. 아마 일은 그렇게 즐기지 않고 있을 것이다. 당신의 문제는 당신 것이지 다른 누구도 어떻게 해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 두번째

 

 

 

문 밖 풍경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6개의 문 밖에는 각각의 풍경이 담겨있습니다.

이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보세요!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를 말해준다고 하네요.

 

-

 

1.  자유를 갈망하고 있다.

 

당신은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내가 선택할 수 있어야만 안정을 느끼는 타입이며 그 선택에 따라 나만의 길을 만들어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갈등을 겪거나 재촉을 받는 것을 무척 싫어하고 나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2. ‘나 다움’ 을 원하고 있다.

 

다수의 평범한 삶을 쫓아간다거나, 휩쓸려 가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 스스로의 길을 걸어가는 것을 즐기며 진정으로 '나 다운 삶' 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주로 혼자서 여행을 다니거나, 집에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며, 약간은 내성적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약간 독특한 세계관을 소유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유일무이한 것에 큰 가치를 두고 독창성과 창조성이 높은 사람입니다.

 

3. 세상으로 부터 배움을 갈망하고 있다. 

 

당신은 인생을 여행이라고 생각하며 목적지 자체에 의미를 두기 보다는 그 과정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굉장히 낙천적이며 또 호기심이 많고 무엇이든 배우려고 하는 타입입니다. 또한 위트까지 넘치기에 아마도 당신 주위에는 기분좋은 미소가 따라다닐 것 입니다.

 

4. 자극을 갈구하고 있다.

 

당신은 따분함과 지루함은 질색하는 타입입니다. 놀이공원에 가면 가장 무서운 기구를 먼저 찾지 않나요?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며 끈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합니다. 또 예상을 뒤엎는 상황을 더 좋아하며 즐기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은 힘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뭐 어때요? 내가 좋다는데!

 

5. 평화와 안정을 중요시 한다.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싫어하며 안정되고 일정한 삶의 방식을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어떻게 보면 4번 문을 선택했던 분과 반대의 성향을 갖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가끔 필요 이상으로 신중한 모습을 보이는 경향이 있으나 한 번 결정한 것은 쉽사리 바꾸지 않습니다.

 

6. 온화함과 조용함을 추구한다.

 

오랜 시간 혼자 있어도 고독이나 외로움을 잘 느끼지 않는 타입입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보냄으로써 살아갈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사려깊은 성격 탓에 주변의 환경과 잘 동화되며, 나와 다름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떤 타입보다도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