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TV 프로그램

민경훈 30kg 감량, 슬럼프 극복

반응형

 

가수 민경훈이 최고 몸무게였던 90kg에서 30kg을 감량한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서 민경훈은 “살이 많이 쪄서 30kg 정도 감량한 적이 있다” 고 고백했다.

 


민경훈은 "체중이 가장 많이 나갔을 때 90kg까지 나갔다. 그 후 30kg 정도를 감량했다"고 깜짝 고백했다. 그러면서 "방송활동 안 하고 집에만 있던 시절, 스트레스 받고 슬럼프도 오고 하니 음식을 막 먹고 해서 (90kg까지) 쪘다" 고 설명했다.

 


민경훈은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서 "다이어트 당시 고구마만 먹었다. 그리고 3~4시간씩 운동했다" 며 비법을 공개했다. 이어 "빈혈로 쓰러진 적도 있다" 며 다이어트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들려줬다.

 


민경훈 뿐만 아니라 연예인들의 주 다이어트 식단인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조리법에 따라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는데 생고구마는 혈당 지수가 50 이하로 낮으며, 삶은 고구마 역시 혈당 지수가 생고구마와 비슷하다. 그러나 구운 고구마는 삶은 고구마보다 혈당지수가 2배 이상으로 높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요요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한꺼번에 과도한 체중 감량은 피해야 하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규칙적으로 챙겨 먹어야 한다. 무조건 굶거나, 한 가지만 먹거나, 불규칙하게 먹는 습관은 오히려 체중 감량을 방해하고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또 식습관 관리와 함께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한편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은 김용만, 개그우먼 김숙, 개그맨 정형돈, 민경훈 5명의 문제아들이 '집단 지성의 힘'으로 상식 문제를 푸는 퀴즈 프로그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