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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나루의 세상 이야기/국제/국내 사회

파리바게뜨 10% 인상, '우유 가격 인상 도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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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1위 제빵 프랜차이즈 업체

 파리바게뜨가 우윳값을 10% 인상했다.

올해 들어 서울우유를 필두로 우유업체의 

우윳값이 잇따라 상승한 가운데, 



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여기로부터 우유를 

납품받는 파리바게뜨가 전날 흰 우유를 

포함한 우유 제품 8종의 가격을 일제히 

10% 이상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우유 200ml 제품의 가격은 종전 

950원에서 100원이(10.5%) 오른 1050원이 됐다.


이밖에 450ml는 1800원에서 2000원으로 200원

(11.1%) 상향 조정했으며, 930ml는 2900원에서 

3200원으로 300원(10.3%) 인상되었으며 가공유 

3종 (딸기,바나나, 초코 각 200㎖)은 950원에서

 1050원으로 100원 (10.5%)씩 인상되었으며, 

저지방우유 200ml 역시 950원에서 1050원

으로 100원(10.5%) 상향 적용되었고,

900ml 제품은 3000원에서 3300원으로

 300원(10%) 가격을 인상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우유 제조사로부터 

OEM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다" 며 "최근 제조사가 

원유(原乳)가 상승 등을 이유로 공급가를

 인상해 이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유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다보니 사입가의

 영향을 고스란히 받을 수밖에 없는 입장" 

이라고 설명했다. 



파리바게뜨의 우윳값 10% 인상은 원유를

 납품하는 서울우유를 필두로 여러업체가 

우유 공급 가격을 인상하는데 따라 자연스럽게 

가격이 올라가는 연쇄효과라는 설명이다.



업계 1위 서울우유는 앞서 지난 8월 2013년 이래

 5년 만에 흰 우유 1L의 가격을 3.6% 올린 바 있다.

이어 남양유업도 지난달 우윳값을 4.5% 올렸다.


서울우유는 그러나 소비자 가격을 올려놓고 정작 

'큰 손' 기업 납품 가격은 그대로 둬 일각에서 

소매 소비자만 역차별한다는 지적이 나온 바 있다.



그런데 이번에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B2B 기업

 납품 가격도 인상을 통보함에 따라 앞으로 

카페나 베이커리 업계에 '우윳값 인상 도미노' 

가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아울러 우유가 들어가는 유제품과 빵, 과자, 

커피 등의 가격도 줄줄이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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