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세상 이야기/TV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 한정수·양수경, 가슴 아픈 과거사 고백

반응형



SBS 예능 '불타는 청춘' 에 출연한 배우 한정수와 가수 양수경이 소중한 사람을 떠나보낸 가슴 아픈 과거사를 떠올리며 남겨진 이들의 아픔을 전했다.



4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 에서 새 친구로 등장한 한정수가 깜찍 선물을 청춘들에게 선물했다. 한정수는 "형 오빠 동생들이 너무 좋아서, 지난 1년 동안 사람들을 거의 안 만났고 지금까지 인간관계도 많이 단절됐다. 사람을 많이 그리워했다" 라고 말했다. 



이어 저녁이 되자 한정수와 양수경 꿀벌 잠옷 팀이 벌칙으로 설거지를 하게 되었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던 중 양수경이 한정수에게 "갑자기 일을 하다가 왜 안 했어" 라고 물었다. 그러자 한정수는 "작년에 힘든 일이 갑자기 생겼다"고 답했다. "제일 가깝고 한 명 밖에 없었던 친구가 안타까운 사고로 갔다. 그래서 충격을 많이 받았다" 고 말문을 열었다.



이날 한정수는 절친이었던 배우 김주혁의 사고로 폐인처럼 살았던 지난 1년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는 “완전 멘붕이 왔다.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자신이 가장 힘들었던 무명 시기에 늘 옆에 있어 주었던 친구가 떠나자 3~4개월은 집에만 있었다” 고 고백했다. 


이어 "사실 저는 이 애가 갔는데 내가 왜 이렇게 힘들지 곰곰히 생각했다" 라고 전하며 "제가 무명 생활이 길었다. 마흔에 '추노'로 반짝 빛을 봤다. 무명 생활 10년 했는데 가장 힘든 시절이었다. 근데 그 10년 동안 내 옆에 있었던게 그 친구였고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를 아무말 없이 같이 있어줬던 친구" 라고 말했다. 



한정수는 故 김주혁에 대해서 "옆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고마웠다. 그 녀석이 힘든 사람을 잘못 본다. 힘든 사람 옆에 가서 티도 안 내고 도와주려고 한다. 내가 어느 정도 밥벌이를 하게 됐다. 그리고 나서는 오히려 만나는 횟수도 적어지고 주위에 무명 배우들 데리고 다니면서 챙겼다. 내가 가장 힘든 순간에 옆에 있던 친구였구나를 깨닫게 됐다" 고 털어놨다.  



이에 양수경도 조심스럽게 자신의 동생과 남편을 먼저 떠나보낸 가족사를 털어놓았다. “난 내 그림자 같았던 친동생이 자살을 했다. 몇 시간 전에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안받더라. 그때 이미 먼 길을 갔던거다" 라고 고백했다.



이어 양수경은 "몇 년 동안 동생의 얼굴이 앞에 있더라. 눈을 감고 있어도 그 아이의 얼굴이 앞에 있었다. 그래서 10년 정도 공황장애를 심하게 앓았다. 숨도 못쉬겠더라"라고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또한 "내가 힘이 되주지 못해서 너무 후회가 됐다. 동생이 파란색 원피스가 입고 싶다고 해서 파란색 원피스도 샀는데 그것도 못 입혀줬다" 며 "동생이 남기고 간 아이들이 있다. 그래서 내가 입양을 했다. 사람들이 잘 견뎠다고 하는데 난 아직도 견디고 있다. 아이들을 입양한 게 내 욕심이 아니었나 싶다" 고 말했다.



양수경은 "난 두 사람을 원치 않게 떠나보냈다. 스스로 자기의 인생을 정리하는 것 만큼 잔인한 것은 없는 거 같다. 남은 가족들이 너무 아프다. 난 동생과 남편을 그렇게 잃었다" 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두 사람은 "죽을 때까지 절대 잊을 수 없다. 견디면서 사는 것 같다" 라며 "그래도 살아야 하는 게 우리에게 사명이 있는 거다" 고  말했다. 두 사람은 "괜찮아 다 괜찮아" 라고 말하며 서로를 따뜻하게 보듬으며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고 남겨진 이들의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