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감성 충전소/뇌를 깨우는 공간

재미있는 착시 현상 사진, 그림 모음

반응형

 

 

재밌고 신기한 착시 현상 사진 모음!

 

 

눈이 일으키는 착각!

재미있는 착시 현상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어떤 착시현상 그림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물에 반사된 바위의 모습이

마치 데칼코마니처럼, 하나의 모습을 완성시켰네요.

엄마와 아들이 기도하는 모습일까요?

신기하면서도 오묘한 착시 현상입니다. 

 

 

오잉? 분명히 다리였는데!!

저 멀리 비춰지는 모습은 큰 다리의 모습인데

가까워 올수록 배의 모양을 하고 있네요.

 

 

 

 

 

뭐가 먼저 보이시나요? 저는 이 그림을 딱 봤을 때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모습이 보였는데...

자세히 보니, '라쿠카라차'라도 부르는 것 같은

기타치는 사람과 그 옆에서 모자 만지며 듣고 있는 사람,

심지어 할아버지로 추정되는 모습의 귀 부분에는

 여인이 문밖으로 나오고 있는 모습이네요.

허허 신기합니다 그려 ㅋㅋㅋㅋ

 

 

등불을 비추며 걸어오는 여인들...

하지만 멀리서보면 물에 비친 소나무의 모습입니다.

아까 배 착시 현상하고 비슷한 종류의 그림 같네요.

 

 

 

이건 컵이냐 ? 사람이냐 ?

 딱 봤을 때 저는 사람이 먼저 보였어요.

양쪽으로 검은색 사람의 옆모습 실루엣이요.

 

근데 멀리서 전체적으로 보니까

가운데 하얀색깔 잔 하나가 딱 놓여있네요.

가까이서만 본다면 눈치 채지 못했을 착시현상 같습니다.

 

 

마치 조각상 같은 사람의 옆모습이네요.

그치만 잘 보면, 두꺼운 겨울 잠바를 입고

어딘가로 들어가려는? 듯한 사람의 뒷모습이네요.

신기한 착시현상인데 좀 답답하니 무섭네요.ㅋㅋㅋㅋㅜ

 

 

 

 

 

이번엔 움직이는 짤방이닷! 움짤 착시현상입니다.

이게 뭐가 착시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요,

 

하트가 마음먹은 쪽으로 돌아갑니다. 신기합니다.

한번 해보세요, 왼쪽으로 돈다 돈다... 하고 보면

왼쪽으로 돌고, 아니야 오른쪽이다 오른쪽... 하면

오른쪽으로 급 돌아갑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마음먹은대로 가능한거보니 착시는 착시군요.

 

보너스!!!+++

 

 

자 이 사진 딱 봤을때 뭘로 보이셨어요?

그냥 사람 한명의 모습이 보이셨나요? 아니면 두명?

 

한사람의 모습으로 보인다면 솔로!

남녀가 뽀뽀 하는 모습으로 보인다면 커플!

이라는 씁쓸한 착시현상 테스트였습니다. ㅠㅠ

 

믿거나 말거나~! ㅎㅎ

 

 

< 착시 현상 관련 다른 글 보기>

 

2016/03/26  - 착시 현상으로 알아보는 스트레스 지수 측정!

 

2016/01/07  - 재밌는 착시현상 테스트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