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인물 탐구소/해외 연예인

배우 헤이든 제토 (Hayden Szeto) 프로필

반응형



헤이든 제토

Hayden Szeto


생년월일 (생일) : 1985년 09월 11일

출생지 : 캐나다 밴쿠버 (중국계 캐나다인)

신체 스펙 (키) : 180cm

학교 (학력) : 콴틀렌 이공과대학교 (Kwantlen Polytechnic University)

기타 사항 : 영어/광둥어(중국) 유창히 구사 가능



헤이든 제토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서리에 있는 공립대학인 '콴틀렌 이공과 대학교' 를 나오고 이후 'New York Film Academy' 에서 연기를 배워 2011년 TV무비인 'Man of Light' 로 데뷔, 이후 2012년 영화 'Secret Asian Man - Rise of the Zodian' 이라는 작품으로 본격적인 영화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최근에 본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에서 눈에 띄던 동양인 배우, 찾아보니 중국계 캐나다인이다. 그의 아버지는 화가이자 미술 교수이며 할아버지는 중국에서 조각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그나저나 헤이든 제토는 배우 데뷔를 좀 늦게 한 것같다. 그의 나이 현재 30대 중반이지만 결혼은 아직 안한 듯 하다.



2016년 영화 '지랄발광 17세 (The Edge of Seventeen)' 에서 어윈 (Erwin Kim)역을 맡았는데 영화속에서는 한국계 인물로 나온다는 점이 독특하다.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연상엽)과 함께 사진 찍은 헤이든 제토,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는 스티븐 연의 작품을 더 많이봐서 그런지 얼굴이 더 익숙한 쪽은 스티븐 연인듯 한데... 앞으로 헤이든 제토 역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좀 더 익숙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