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정보 충전소/컴퓨터/인터넷/사이트

크롬에서 티스토리 이미지 엑박 및 무한로딩 오류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다시 하게되었는데 하자마자 티스토리 이미지 오류에 관련해서 쓰는 이유는 방금까지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무한로딩과 계속된 이미지 엑박을 견디다 못했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포스팅하려는데 갑자기 무한로딩이 되다가 겨우 로딩이 끝났더니 이미지가 온통 엑박으로 뜨고있었다. 내 블로그만 그런줄 알았더니 다른 블로그도 다 그랬기에 찾아보니까 크롬의 문제라는 말이 있었다.

 

티스토리 내 이미지 엑박 오류

 

그래서 익스플로러로 티스토리를 들어가보니 익스플로러에서는 또 괜찮더라.. 하지만 난 크롬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해왔기에 어떻게든 크롬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블로그를 해봐야겠는데 참.. 그래서 확장프로그램 뭐 깔아라 캐쉬를 삭제해라 업데이트해라 다해봐도 안되길래 아예 크롬을 삭제하려다가 또 삭제도 잘 안돼.. 하 근데 갑자기 정말 우연히 어베스트에서 팝업이 떴는데 그걸로 검색해보니 해결방법이 있었고 드디어 고칠 수 있었다!!

 

문제의 Avast 팝업 이미지

내가 크롬을 삭제하려다가 안되길래 이것저것 뭘 했나?... 어쨌든 그러다가 티스토리 다시 들어가보니 갑자기 위의 Avast 라고 컴퓨터에 깔려있던 백신프로그램 팝업이 떴다. 읽어보니 [URL:Blacklist에 감염되었기 때문에 img1.daumcdn.net 연결을 안전하게 중단했습니다] 라는 멘트가 적혀있다. img1.daum~ 이라는 주소가 어딘가 낯이 익었다. 그렇다 여태 계속 엑박이 뜨던 티스토리에서 이미지를 불러올때마다 하단에서 보였던 링크같다. 그래서 저 멘트 그대로 검색을 해봤더니 예외 설정을 해주면 이미지가 다시 나온다는 희소식을 듣게되었다.

 

예외추가 및 예외 사이트를 확인한다.

 

어베스트 상단에 메뉴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예외칸을 들어가면 예외추가 버튼이 있다. 그곳에 저 주소를 그대로 넣고 확인을 눌러주면 리스트에 [http:, https:] 두가지로 다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상단에 닫기 버튼을 눌러서 나온 후에 블로그에 다시 가보면 이미지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닫기 안누르면 반영 안되는듯..)

 

이게 크롬의 오류였는지 어베스트의 오류였는지 나는 지금도 잘 모르겠다. 일단 이미지 다시 잘나오는 걸로 맨족... 어쨌든 나처럼 갑작스럽게 크롬에서 티스토리 로딩이 무한대로 느려지거나 이미지가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처럼 엑박으로 나오는 경우라면 어베스트에서 예외추가를 꼭 해보길 바란다. 그래도 안되면 크롬 삭제 후 다시 깔아야 할것 같은데 나는 여기서 해결되어서 삭제까진 안가봤다. (크롬은 삭제가 잘 안되길래 머리 아플뻔;; 그나마 다행이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