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헝가리 생존자 증언, "구호조치 없었다"

반응형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사고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헝가리 생존자들이 당시 참상을 증언했다.
 
30일(이하 현지시간) 생존자들이 이송된 호텔에서 국내 언론과 접촉한 생존자 4명은 "어둠 속에서 물에 빠진 사람들이 허우적거리며 살려달라고 외치는데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며 괴로움을 토로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정 모 씨는 “큰 유람선이 접근해왔지만 설마 그게 우리 배를 들이받으리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며 “물살이 너무 빨라 사람들이 떠내려가는데 구조대는 오지 않았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큰 유람선은 한국 관광객이 탄 유람선에 살짝 부딪힌 후 다시 강하게 추돌했다고 한다.



갑판에는 정씨 말고도 사진을 찍거나 하선을 준비하는 관광객 약 20명이 있었고, 나머지 10여명은 아래쪽 선실에 모여 있었다. 

 


생존자 증언에 따르면 한국인 관광객 30명과 가이드 3명 등이 탑승한 소형 유람선은 사고 당시 야경 투어를 거의 마치고 강폭의 중간쯤에서 움직임 없이 거의 서 있는 상태였다고 한다.

 


또 다른 생존자 윤 모 씨는 “내가 충돌할 때 바로 앞에 서 있었다. 슬로우 모션처럼 배가 왔다. 순식간에 배가 완전히 뒤집혔다”며 “갑판에 있던 사람들은 한꺼번에 물에 빠졌고 1층 선실에 있던 사람들은 아마 빠져나오기가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도중 윤씨는 "배에서 할머니와 아이가 같이 있는 모습을 봤는데 어떻게 됐을지 모르겠다. 선실에 있었다면…"이라고 울먹였다.
 


생존자들은 여행사가 폭우 속에서 일정을 강행한 데 의문을 나타내고, 사고 후에도 전혀 구조체계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유람선 투어 출발 때에도 사고 시 대처요령이나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도 없었다고 증언했다.

 


무엇보다 가해 선박이 사고를 낸 후 구호조처도 없이 계속 같은 방향으로 운항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한편 이번 침몰 사고 실종자를 찾기 위해 헝가리 당국은 다뉴브강 하류 30km 지점까지 작업 범위를 넓히며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