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정보 충전소/컴퓨터/인터넷/사이트

[네이버 영화] 나의 평점 목록 보는 방법

반응형

 

영화를 많이 보는 사람들이라면 아마 많이들 이용하고 있을법한 '네이버 영화', 이 곳에서 네티즌이나 평론가 평점을 참고하여 내가 볼 영화를 정하기도 하고 또 이미 감상한 영화는 직접 평점을 매겨보기도 한다. 

 

NAVER 영화 메인화면

 

나는 네이버 영화에서 평점을 자주 매기진 않는다. 그냥 영화평을 참고하는 용도로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어쩌다 가끔 정말 평점과 한줄평을 남기고 싶어질때만 평점을 남기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 본 영화의 평점을 매기다보니 문득 내가 예전에 매겼던 영화 평점과 한줄평들은 뭐였을지 궁금해졌다. 또 나의 평점이 혹시 추천을 받진 않았을까? 기대하는 마음으로 찾아보려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내가 매긴 영화 평점과 한줄평 목록이 안보였다. 예컨데 '마이페이지' 같은 곳에서 한눈에 쫙 볼 수 있게 해놨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런건 없었다.

 

내가 평점 매긴 영화목록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내가 한줄평과 함께 평점을 입력했던 영화 목록들을 찾을 수 있었다. 방법은 간단하다. 

 

 

왼쪽 부분에 네이버 영화 메뉴를 보면 평점·리뷰란이 있다. 여길 누르면 '네티즌 평점' 카테고리가 뜬다. 이곳은 평점과 한줄평을 볼 수있는 곳이다. 그 밑에 '네티즌 리뷰' 에서는 길게 리뷰형식으로 작성된 글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맨 밑에 '글쓴이' 를 검색할 수 있는 칸이 있다. 여기에 본인 아이디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본인이 입력한 영화 한줄평과 평점 목록들을 확인 할 수 있다.

 

나는 오랜만에 확인해보니 무려 11년전, 2008년에 작성했던 한줄평이 있었다. 또 잊고있었던 추억의 영화도 찾을 수 있었기에 앞으로 영화를 보고나면 평점을 종종 남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