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감성 충전소/뇌를 깨우는 공간

머리가 좋아지는 숫자 퀴즈 문제!

반응형

 

벌써 즐거운 불금이네요~

오늘은 숫자 퀴즈를 가져왔습니다!

 

숫자 퀴즈란? 얼핏보면 연관성 없어보이는,

 마구 잡이로 배열된 숫자들의 규칙을 찾아내는 퀴즈입니다.

 

이 숫자 퀴즈는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퀴즈 중 하나로 알려져있죠~!!

이 퀴즈의 묘미를 꼽아보라고 한다면,

그 규칙을 알아냈을 때 오는 희열감이라고 할까요?ㅋㅋㅋㅋ

 

 

자 첫번째 문제는 요즘 자주 보이는 문제에요~ ㅋㅋ

일본 대학생 90%가 틀린 문제라고 하네요.

동그란 칸에 숫자들중 하나만 물음표로 되어있는데요.

이 물음표 안에 들어갈 숫자를 맞추는 겁니다.

 

자 과연 무슨 규칙이 숨어 있는걸까요?

숫자퀴즈는 참,,정답을 알고보면 진짜 아~! 이거구나 싶은데

정답을 알기전까진 도대체 뭘까 멘붕이 오는 퀴즈죠 ㅋㅋㅋ

 

힌트!! '삼각형으로 보면서 숫자를 각각 놓고 보세요'

 

 

 

 

 

 

자 다음 퀴즈입니다~! 가볍게 풀고 가실게요.

위 숫자들의 규칙은 무엇일까요?

 

위 숫자들의 답대로 유추해보건데, 마지막에 있는

"7 + 3" 은? 정답이 무엇일까요???

 

 

 

 

다음은 최근에 '문제적 남자' 프로그램에서 방송 된

정답은 미공개로 시청자 문제로 출제되었던 숫자 문제입니다.

 

124 - 479 - 462 - 586 - 248 -2□1 - 355

 

과연 이 숫자들은 어떤 규칙을 갖고 있는걸까요?

문제적 남자에서도 패널들이 이 문제를 풀고 엄청난 희열을 느꼈더래는 ㅋㅋㅋㅋ

 

 

 

마지막 숫자 문제 입니다~!!

머리가 좀 깨어나는 느낌이신가요?ㅋㅋㅋ

 

 

2+3 = 10 , 8+4 = 96, 7+2 = 63, 6+5 = 66

위의 하얀 숫자들의 답을 보고 유추해보건데

마지막에 적힌 빨간 숫자 '9+5=???' 는 정답이 무엇일까요?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 그런 문제입니다...

여러분 우리 어렵게 생각하지맙시다 ㅠㅠ

 

이거 좀 머리 아플 수도 있겠지만

열심히 풀어보시고 정답과 해석 내용을 덧글로 남겨주세요~^^

하다가 열받아서 모니터 부수면 안됩니다!!!

 

(그나저나 누가 댓글을 달아주시기나 할런지..ㅠㅠ

 제 글을 보시는 분이 한분이라도 계신다면 언젠가는 달아주시겠죠ㅠㅠ 크흑)

 

 

 

2016/01/27 - [Information zone/Wake up! Brain] - 재밌는 퀴즈문제! + 추리 퀴즈 모음

 

2016/01/09 - [Information zone/Wake up! Brain] - 재밌는 추리퀴즈, 추리능력 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