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사적인 공간/뷰나루의 후기생활

촉촉한 반숙 계란 '감동란' VS '촉촉란' 맛 비교

반응형

 

촉촉한 계란의 대표주자!

감동란과 풀무원 촉촉란을 전격 비교해보았다.

나는 정말이지 계란을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반숙을 너무너무 좋아한다.

그런 나에게 취향 저격을 제대로 해준

이 두개의 반숙란들!

 

 

감동란과, 풀무원에서 나온 촉촉란!

사실 그동안 감동란밖에 안보여서

감동란만 먹었었는데,

이번에 촉촉란도 있어서 같이 사게 되었다.

그래서 본의 아니게 쓰게 되는

전격 반숙 달걀 맛 비교!

 

 

첫번째 주자~

1번 레인~ 촉촉란!

감동란과는 뭔가 다른 맛이 있을까

기대하면서 사게 되었다.

 

 

그리고 다음 주자는 감동란~

이미 맛을 알고 있으니,

후발 주자로 나선 것!

(오해는 마시오!!!)

 

 

두 달걀들의 굵기 비교~!!

 

 

응 의미 없어!~

별 의미 없는 굵기 차이.

주근깨 계란과 짙은 스킨톤의 계란이

서로를 구별하기 쉽게 해줬다.

 

 

 

 

 

자 각설하고, 촉촉란을 까보았습니다!

뒤에 계란 껍질 잔재...

까기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살이 패어버린 계란 ㅠㅠ

 

반으로 쪼개보니~

안의 노른자가 꽉~ 차있다.

사진엔 담기지 않았지만

수분이 골고루 퍼져서 촉촉해보인다.

 

오물오물오물~

싱겁지도 짜지도 않고

간이 딱 적당하니 맛있다~~>ㅇ<

 

 

 

그리고~ 그 감동을 이어받아

감동란 껍데기를 쓱쓱~ 깠다.

흰자를 놓고 봤을 때

감동란의 흰자가 약간 아주 미세하게

수분이 더 많아 보였다.

(으응 기분탓인가?!)

 

 

반으로 쪼개보았다!

촉촉란보다 노른자의 수분감이 더 많다.

훨씬 더 촉촉한 노른자.

 

그래서 맛은?!

 

감동란은 늘 먹을때 마다 느끼는건데

조금 짭짭하달까?

계란 자체의 간이 약간 쎈 느낌이다.

물론 이게 약간 케바케인게,

같이 들어있던 두개의 계란중

다른 반숙란 하나는

이것보다 덜 짰다는거~

 

그래서 성분표를 보았다!

나트륨의 차이일까?~

 

 

촉촉란은 나트륨이 190mg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10%이다.

 

 

감동란은 나트륨이 191.5mg

 이거는 기준치의 9.5%?

(이게 1.5mg 더 높은데

기준치는 왜 0.5% 낮지?)

 

여튼 나트륨에서 별 차이는 없었다.

그냥 약간 어떤 계란이

 좀 더 짭짤하게 나온 듯 하다.

 

-

 

감동란 vs 촉촉란 맛정리

 

촉촉함

반숙에도 차이가 있다고 했던가,

노른자의 완전한 반숙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감동란을 추천!

살짝쿵 반숙 느낌이 날락말락

촉촉한 계란을 찾는다면 촉촉란을 추천!

 

짠맛

감동란은 어떤 것은 딱 간이 알맞고,

어떤 것은 살짝쿵 짭쪼름하다.

계란은 간이 제맛이제~ 한다면 감동란을!

밍밍하지만 않으면 좋다라고 한다면 촉촉란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