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나루의 멀티 플렉스/동물 좋아하면 입장가능

강아지 행동의 의미 분석, 강아지(개) 언어와 심리

반응형

 

강아지 언어를 나타낸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가져와봤는데요~~

강아지들의 행동 표현으로 알아보는 의미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말을 할 수 없는 동물들은 당연히 행동으로 의사 소통을 하는데요.

이런 개의 언어를 알아두는 것도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면서 매우 큰 도움이 되죠.

 

귀염귀염 너무 귀여워욬ㅋㅋㅋㅋ 배 문질러 자세 ㅋㅋㅋㅋ

귀워서 마구 쓰담쓰담 해주고 싶네요.

 

강아지는 새침,도도란 말이 잘 안어울릴 정도로

너무 붙임성 있고, 늘 밝고 애교스럽고,

마냥 사랑을 주기만 하는 바보? 같네요.ㅋㅋㅋㅋ

 

 

그나저나 위의 그림에 나온 강아지는 보스턴 테리어인가요?

 

 

이 강아지가 맞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진짜 귀엽네요. 이런거 볼 때마다 멍멍이 너무 키우고 싶어요 ㅠㅠ

 

 

 

아 그리고 이거는 강아지들의 카밍 시그널이라고 해요.

직역하면 '평화 신호'라고 읽히지만, 진정 신호라고 이해하면 된답니다.

 

강아지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을때, 혹은 상대를 진정시키기 위해 행동할 때

쉽게 말하면 나의 스트레스를 표현하고, 상대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려고 할 때

이렇게 나타내는 행동 신호를 '카밍 시그널' 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나의 반려견이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괜스레 하지말라 야단만 치지 마시고. 왜 그럴까? 생각해 보고

얼른 그것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겠지요?

 

반응형